2024 소방안전문화 대축제 개최

소방청이 6월 1일(토) 세종호수공원 중앙광장 및 매화공연장 일원에서「2024 소방안전문화 대축제」를 개최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봅니다.

체험과 문화가 어우러진 이번 행사가 어린이들에게는 일상생활에서 안전을 실천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안전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 ‘스스로 지키고(By Myself)’, ‘이웃을 돕고(By Each Other)’, ’정부의 역할을 다하는(By Government)‘ 함께 실천하는 안전 문화 분위기 확산 )을 홍보하고,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함과 동시에 음악과 함께하는 안전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습니다.

출처: 소방청

2024 소방안전문화 대축제 주요 행사

주요 행사로 ▲소방안전체험한마당, ▲제4회 중앙소방악대 정기연주회, ▲제2회 전국 소방 뮤직페스티벌 행사로 이루어집니다.

소방안전체험한마당

6월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세종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는 7개 체험존 27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안전체험한마당」 행사를 운영합니다.

소화기 사용법, 화재대피체험 등 화재안전체험심폐소생술, 기도폐쇄처치 등 응급처치방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소방안전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출처: 소방청

안전 슬로건 배지 만들기, 소방차 블록 열쇠고리 만들기 등 가족단위 관람객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제4회 중앙소방악대 정기연주회

오후 6시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매화공연장에서는 각종 재난 현장에서의 소방 활동에 지친 소방관들이 마음의 여유를 갖고 편히 즐길 수 있는 「안전울림콘서트」무대가 펼쳐집니다.

안전울림콘서트 1부는 현직 소방관들로 이루어진 윈드오케스트라 중앙소방악대「제4회 중앙소방악대 정기연주회(부제: Concert Of Heroes(영웅들의 음악회)」로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연주곡은 오페라의 유령, My Way 등 오케스트라 공연과 성악 협연 등 총 8곡입니다.

제2회 전국 소방 뮤직페스티벌 행사

2부는 음악에 재능이 있는 전국의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이 경연을 펼치는「제2회 전국소방 뮤직페스티벌」이 진행됩니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 6’, ‘내일은 국민가수’ 등 예선참가자 김민욱 소방관과 ‘히든싱어 3’의 소방관 박현빈으로 출연한 김형준 소방관 등 치열한 예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10팀이 노래 실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출처: 소방청

Leave a Comment

재난안전이야기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